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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생활/독서

세상을-설득하는-매혹의-법칙

by 행복,사랑 2022. 11. 22.

* 일  자 : 2010.7.10.

* 지은이 : 샐리 호크셰드

* 옮긴이 : 이한이

* 출판사 : 오늘의 책 

 

 책의 제목이 참으로 거창하다 ^^ 세상을 설득하는...

"매혹"이라는 글자에 필이 꼽혀서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매혹이 인간의 상호관계에서만 발생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한줄 한줄 읽어 내려갔다

헐~~ 인간관계뿐만이 아니라 세상을 움직이는 매혹이란

고객의 구매 욕구를 유발하게 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매혹의 7가지 무기고는 "욕망,신비,경고,명성,힘,악덕,신뢰"이다

사람이 어떤것(사람,직장,물건등)에 매혹을  느끼는 것은

어느 것에 더 강한 집착을 보이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때론 강한 부정적인 측면에서도 끌림은 나타난다고 한다

 "욕망"은 감각적 기쁨을 충족시킴으로서 뇌리에 남고,

"신비"는 답을 얻지 못한 의문에서 촉발되며,

"경고"는 부정적인 결과에 대한 위협에서 나타나고,

"명성"은 성과에 대한 상징을 통해 사람들의 존중을 얻는 것이며,

"힘"은 타인을 통제하는 능력이며

"악덕"은 '금단의 열매'에 끌리는 것, 안정 상태를 깨뜨림으로써 나타나고

"신뢰"는 안정감과 확실성으로 편안함을 안겨준다고 한다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하여.. 세계시장에서 우뚝서기 위하여..

어떻게 하여야 할까??

지은이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트랜드만을 좇거나 반영하지 마라.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새로은 시장을 만들어라.

다른 이들과 다르게 생각하고,행동하고, 그렇게 보이게 하라.

당신의 제품은 무엇과도 대체할 수 없는 것처럼 보여야 한다. 

목  차

 

제1부 사로잡을 것인가, 사라질 것인가

1장 최상의 끌림, 매혹
이성에게 매력적인 사람 / 유혹의 춤 / 매혹, 연애 유희, 관계 맺기 / 매혹은 끌림의 힘이다 / 사랑이라고 알려진 정신 질환 / 로맨스에 관한 신화 / 완벽한 몰입 상태 / 매혹이 강박으로 변화하는 순간 / 기피에서 집착까지 / 매혹의 극단적인 형태, 페티시 / 여성은 첫 번째 데이트에서 남성의 팔꿈치를 본다 / 외모보다 중요한 것은 면역계다 / 인류에게 내재되어 있는 매혹의 유전자

2장 매혹적인 얼굴 -우리는 설득하는 법을 정확히 알고 태어난다
아마존 정글에서 아마존닷컴까지 / 신생아의 첫 번째 책략 / 만약 얼굴을 식별할 수 없게 된다면 / 모나리자, 83퍼센트의 행복한 미소 / 인간은 왜 웃는가 / 왜 여자들은 / 재미있는 남자를 좋아할까 / 사회적 매개물로서 미소

3장 매혹과 미디어 -우리는 매일 설득당하고 영향을 받는다
기억장애와 햄프턴의 미로 / 기억장애 소비자들 / 광고는 여전히 효과적인가 / 트렌드가 노이즈를 움직인다 / 메시지를 차단하는 능력 / 매혹적인 사람이 승리한다

4장 매혹의 황금률 -매혹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
위대한 아이디어가 반드시 매혹적인가 / 매혹적인 메시지의 6가지 징표 / 친구가 아니라 구글에게 물어라

5장 매혹의 기술 - 매혹은 양날의 검이다
가장 매혹적인 사람은 누구인가 / 매혹 수준 테스트 / 고득점자 집단 / 더욱 매혹적인 것이 언제나 더 나은가 / 매혹의 두 얼굴 / 매혹 지수가 낮다는 것의 진실 / 당신은 매혹적인 사람인가

제2부 7가지 매혹 기제

1장 매혹이라는 무기고 - 욕망, 신비, 경고, 명성, 힘, 악덕, 신뢰
대상 자체보다 매혹 기제가 중요하다 / 세상에서 가장 매혹적인 2개의 C / 하찮은 대상이 의미를 획득할 때 / 본질적인 매혹은 없다 / 7가지 매혹 기제

2장 욕망 - 왜 우리는 쾌락을 생각하는 것만으로 유혹당하는가
감각적 만족을 얻고자 하는 갈망 /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할 수밖에 없는 것 / 전통적인 메시지에서 욕망 / 유용성이 같아도 욕망 수준은 다르다 / 생각을 멈추고 감각으로 느낀다 / 날아간 담배 냄새에 관한 욕망 / 더욱 일상적이고, 더욱 감성적으로 / 오감에 새겨진 욕망 / 줄 듯 말 듯 욕망을 자극하다

3장 신비 - 질문에 답하지 않음으로써 상대를 당혹시킨다
잃어버린 정보에 대한 욕망 / 설명할 수 없다는 단 한 가지 이유로 / 신비의 반대말, 정보 / 비밀 제조법, 만들어진 신화 / 그곳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 수수께끼가 풀리는 순간

4장 경고 - 부정적인 결과가 예상되면 대비책을 세우게 된다
먹을 것인가, 먹힐 것인가 / 안전한 롤러코스터 / A를 하지 않으면 B가 일어난다 / 데드라인의 힘 / 걸어 다니는 경고 기제 / 있음직한 위기상황이 아니라 보편적인 두려움을 자극하다 / 압박을 긍정적인 행위로 전환하다

5장 명성 - 왜 우리는 존경의 상징에 병적으로 집착하는가
튤립 광란 / 명성, 구분 짓기와 서열화의 상징 / 엠블렘, 차별화에 대한 욕망 / 기준을 좇지 않고 새로운 기준이 된다 / 접근 제한성이 가격을 증가시킨다 / 매혹을 정당화할 수 있는 의미가 필요하다

6장 힘 - 왜 그들이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가
누가 힘을 지니고 있는가 / 권유에서 구속까지 / 힘의 지배와 자발적인 복종 / 세상에서 가장 매혹적인 조직 / 힘의 이중성 / 보상과 처벌, 평범한 발톱을 강력하게 사용하는 법

7장 악덕 - 왜 우리는 금단의 열매를 탐하는가?
금기에의 욕망 / 왜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가 / 일탈, 악마의 호의적인 속삭임 / “절대 안 돼”라는 주문 / 유혹의 신호 / 악덕이 다른 기제와 결합될 때

8장 신뢰 - 우리는 믿을 만한 대상에 충성을 다한다
주목 전쟁의 가장 강력한 무기, 신뢰 / 뇌는 익숙함을 사랑한다 / 반복, 반복, 또 반복 / 기대에의 충족 / 신뢰를 촉진시키기 / 불건전한 메시지에 끌리지 않으려면 / 신뢰 기제가 고루해 보이는가

제3부 매혹으로 상대를 쓰러뜨려라
-실전 매혹 마케팅

매혹의 열쇠
1장 1단계 평가 - 당신의 메시지는 얼마나 매혹적인가
매혹 메시지의 황금률 / 자신만의 매혹 기제 / 매혹 기제의 화학작용

2장 2단계 개발 - 매혹을 창조하고, 강화하라
매혹의 상징 / 아웃라이어의 메시지 / 상징이 특별할수록 매혹은 커진다 / 브랜드가 성장할수록 새로운 매혹 기제가 필요하다 / 매혹 기제를 전환할 때

3장 3단계 실행 - 삶에 매혹을 선사하라
내부의 지지자들을 구축하라 / 매혹 계획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라 / 측정, 조사, 평가 / 전통적인 연구조사 방법을 적용하지 마라 / 추적조사기법 / 장벽을 제거하라 / 여전히 매혹 마케팅에 저항력을 지니고 있는가

왜 매혹 마케팅인가 - 켈튼 리서치의 매혹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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